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나도 많이 사용하는 표현, 일본어로 비즈니스를 한다면 무조건 쓰는 표현인 【よろしいでしょうか】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즈니스 메일에서도 많이 쓰고, 특히 상사에게 허락을 구할 때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꼭 알아두면 편합니다.
한국에서도 윗사람이랑 회의를 하거나 내용을 전달 받았을때,
【○○로 일을 처리하면 되겠습니까?】 와 같이 허락을 구할때 처럼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よろしいでしょうか】의미는 상대방의 의지를 확인하거나, 동의, 허가를 구할때 사용됩니다.
【来週お休みをいただいてもよろしいでしょうか】
【다음 주 연차를 써도 될까요?】 와 같은 의미로 동의를 구할 때 사용됩니다.
비즈니스 메일로 상대방에게
【金曜日、弊社にお越し頂いてよろしいでしょうか。】
이런식으로 동의를 구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문
①ご連絡させていただいてよろしいでしょうか。
②お時間少しだけいただいてもよろしいでしょうか。
③こちらにお座りいただいてもよろしいでしょうか。
④メールで会社のカタログいただいてもよろしいでしょうか。
⑤来週お休みいただいてもよろしいでしょうか。
주의점
【よろしいでしょうか】가 아닌 【よろしいですか】인데 【○○ですか】의표현이 되어버려 거래처나 윗사람에게 쓰는 것은 안됩니다.
비슷한 표현
【よろしいでしょうか】=【いかかでしょうか】=【構いませんでしょうか】=【可能でしょうか】
가 있는데, 자신에게 가장 편한 표현을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킬향상 > 비즈니스 일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존경어, 겸양어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0.09.07 |
---|---|
일본어 존경어 いらっしゃる (0) | 2020.08.23 |
일본어 경어 표현 いただく (0) | 2020.08.15 |
비즈니스 일본어 E-MAIL 쓰기 (0) | 2020.08.02 |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사내(社内)편] (0) | 2020.04.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