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킬향상/비즈니스 일본어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사내(社内)편]

by 맹물주먹 2020. 4. 22.

목차

    안녕하세요.

    지금은 퇴사를 했지만, 일본에서 직장생활 경험이 있어서 무엇이 도움이 될까 생각하다가 E-mail 쓰는 방법에 대해서 고생을 많이 해서, 도움이 될까 하고 작성해봅니다.!!

     

    큰 틀은 일본어나 한국어랑 다르지 않습니다. 단지 언어만 다를뿐....

    저는 기술영업으로 일을 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사내(社内) 직원들끼리 메일 하는 일이 좀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즈니스 일본어 사내(社内) 편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社内메일

    한국에서도 같은 직원들끼리 메일이라도 이렇게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가면서 메일을 보내는데요.

    일본도 똑같습니다.

     

    정리하자면

    1. 수신자명

    2. 발신자명

    3. 내용

    이런 흐름으로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예시 2

    아니면 이렇게도 보낼 수 도있는데, 저는 첫 번째 사진과 같이 항상 보냈습니다.

    사내 메일은 외부로 발송하는 메일과 다르게 간결한 문장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간단명료하게 쓰는 게 좋기 때문에 너무 존경어, 겸양어에 스트레스받는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남들 금방금방 메일로 보고 하고 퇴근할 때 저만 30분 이렇게 시간을 허비하고 했었는데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저처럼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댓글